영광에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센터 들어서
영광에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센터 들어서
  • 박정숙
  • 승인 2019.06.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에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센터 들어서

전남교육청, 창의융합 인재 육성

9월까지 목포·순천·나주도
 

19일 전남 영광군 영광중앙초등학교 별관에 들어선 영광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 모습.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 학생들을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융합 인재로 이끌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센터’를 구축했다.

도교육청은 19일 전남 영광군 영광중앙초등학교에서 영광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영광중앙초 별관에 들어선 영광SW교육체험센터는 도교육청과 영광군청이 각각 2억 5천만원 씩, 총 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구축됐다. 영광센터는 영광을 비롯해 인근 함평, 장성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소프트웨어 체험교실, 방학 SW교육체험 캠프,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SW교육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목포, 순천, 나주, 영광에 권역별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를 구축했고, 이날 영광을 시작으로 9월까지 모든 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의 4개 권역별 SW교육체험센터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비해 SW 인재 육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지난해부터 적용된 SW교육 필수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시설이다. 센터는 학교 SW교육 내실화를 위한 SW교육 운영 지원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남 학생들에게 SW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SW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바라는 지역민들의 요구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면서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가 구축된 만큼 학생들이 생각하고 상상한 것들을 현실로 구현해보는 체험을 통해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