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신속집행 평가·매니페스토 최우수상
광주 북구, 신속집행 평가·매니페스토 최우수상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7.2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구, 신속 집행 평가·매니페스토 최우수상

민생경제 활성화 등 추진 사업 효과 인정
 

광주광역시 북구가 ‘신속 집행 평가’와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최우수상을 받았다.

북구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최 ‘2019년 지방재정 신속 집행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9년 연속 수상이다.

북구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에 대해 신속하게 재정을 집행,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재정 인센티브 6천여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북구가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민생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 기업지원과 산학협력, 일자리, SOC(사회간접자본)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들에 대해 신속하게 재정을 집행했기 때문이다.

북구는 또 지난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9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도시재생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단체장들이 주민과 약속한 공약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자리로 민선 7기 2년차를 시작하는 현 시점에서 매니페스토 수상은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신속 집행과 매니페스토 수상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공약 이행을 위해 모든 부서가 적극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혁신행정으로 더불어 잘 사는 행복 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