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맞춤형 투어버스 3종 운영 재개
진도군, 맞춤형 투어버스 3종 운영 재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7.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맞춤형 투어버스 3종 운영 재개

내달 1일부터 문화관광해설사 탑승

전남 진도군은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됐던 진도 시티투어 버스 등 맞춤형 투어버스 3종에 대해 다음달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사진>

보배섬 진도군을 쉽게 알 수 있는 맞춤형 투어버스는 ▲도시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목포역을 기점으로 하는 ‘진도 시티투어’ ▲쏠비치 진도 방문객들을 위한 ‘쏠비치 진도 투어버스’ ▲섬·해양 관광객 유치를 위한 ‘조도 관광순환 버스’ 등이다.

모두 당일 여행상품으로 아름다운 자연 풍광, 문화예술 체험, 역사유적지, 진도개 공연, 관광지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알차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여행상품이다.

진도 시티투어는 목포역~목포해상케이블카~진도개테마파크~토요민속공연(토요일 한정)~송가인 고향집 등을 코스로 토·일 1회 운행한다. 쏠비치 진도 투어버스는 신비의 바닷길 체험관~운림산방~진도타워~진도개테마파크~송가인 고향집 등을 코스로 매일 1회 운행한다.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인 조도면 관광순환 버스는 창유항~하조도 등대~도리산 전망대 등을 코스로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수시 운행한다.

특히 맞춤형 관광 투어버스 3종은 보배섬 진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광안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입담 좋은 문화관광해설사가 버스에 탑승 관광지 설명을 실시한다.

진도군 관계자는 “이용자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등 사회적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마련해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관광을 만끽하고,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