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한국표준협회, 비대면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KSA한국표준협회, 비대면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7.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생산능률향상과 과학기술진흥을 지원하는 KSA한국표준협회가 '2020년 예비창업 패키지 비대면 분야'에 지원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사진 = 한국표준협회 제공
사진 = 한국표준협회 제공

또한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를 가지고 비대면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업자들에게 창업자금지원 및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KSA한국표준협회가 비대면창업 분야의 창의적인 기술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 40시간의 창업교육,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모집의 선정규모는 총 60명 내외이며, 비대면창업 아이템으로 창업 예정인 참가자 중에 선정할 예정이다. 비대면창업 아이템의 기준은 사람이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않거나, 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로 규정한다. 연령과 상관없이 중·장년층까지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참가를 위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비대면창업아이템 개발 계기, 사업 전략, 성과창출 및 시장진입 방안, 각 팀원의 역량 등을 평가해 최종 인원이 선정된다. 분과별 평가위원 중 과반수 이상이 비대면 서비스/제품이 아니라고 판단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모집은 내년 3월(예정)까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하나의 주관기관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은 평균 52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이다. 예비 창업자에게 금액한도를 정하여 사용권을 지급하고 예비창업자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카드를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